중고차 구매 후기 #3 - 엔카와 케이카 🚗

2021. 6. 21. 00:30자동차

엔카

엔카는 딜러들이 차량을 등록하고 구매자들이 딜러를 통해서 구매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입니다. 여러 딜러들이 참여하는 플랫폼인 만큼 다양한 매물들이 있고 가격대도 다양합니다. 잘 찾으면 좋은 매물을 구할 수 있어요. 반대로 이상한 딜러와 차량을 만날 수 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엔카가 직접 진단하여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엔카 진단'이라는 서비스, 중고차이지만 엔카에서 보증 수리가 가능한 '엔카보증', 직접 배송받고 7일내로 환불 가능한 '엔카 홈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는 중고차 구매를 결정하고 닥신TV를 많이 참고 했는데요, 거기서 설명한 대로 '엔카 진단' 상품만 필터링 해서 봤어요. 그리고 성능점검 상 사고 기록이 거의 없고, 보험이력도 없는 차량 위주로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매물도 별로 없고 가격대도 좀 높게 형성되어있더라고요. 그래도 자동차 구매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야하기 때문에 그렇게 매물을 골랐습니다.

 

(그 전에 좀 싼 매물을 고르고 부산 카바조를 통해서 확인했는데, 싼게 비지떡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괜찮은 매물(QM6 RE 시그니처 검은색)을 확인해서 딜러에게 연락하고 서서울모터리움에 있는 차량을 보러갔습니다. 딜러에게 처음 차를 산다고 말씀드리고 시승이 가능하냐고 여쭤봤습니다. 보통은 안해주지만 해주셨어요. 사실 여기서 QM6를 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시만 아쉽게도 이차는 금방 나갔고요, 저는 비슷한 차를 빨리 사고 싶었지만 엔카에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케이카에서 매물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케이카

케이카는 케이카에 소속된 중고차 딜러들이 인증된 차량을 판매하는 중고차 거래 서비스입니다. 케이카는 직접 진단한 꽤 좋은 상태의 중고차 위주로 매물이 형성되어 있고, 그래서 가격대도 엔카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케이카도 직접 배송해주는 홈서비스와 보증 수리해주는 케이카 워런티 서비스가 있어요.

빨리 차를 사고 싶다는 마음 때문에 엔카에서 마지막으로 본 매물과 비슷한 상태의 매물을 케이카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해당 매장에서 확인도 안하고 샀습니다.

 

워런티는 안하고 차량 구매를 신청했고, 케이카에서 전화가 와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계약금을 입금하고, 보험을 가입하고, 신한 마이카 대출 승인을 받아서 잔금을 치렀습니다. 그 주에 바로 수원에서 차량이 왔어요. 당일 카바조를 통해서 차량을 확인했습니다. 차량은 맘에 들었고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잘 타고 있습니다.

 

 

결론

엔카는 딜러와 매물을 잘 골라야한다.

케이카는 매물이 좋긴 한데 좀 비싸다.

 

제 케이스를 잘 참고하셔서 좋은 중고차 구매 하세요.

바람개비와 QM6

반응형

공유하기